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가오는 벚꽃 시즌

 

 

안녕하세요?

 

3월 들어 날씨가 급격하게 따뜻해진 느낌입니다. 아직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불과 몇 주 전에 느꼈던 매서운 차가움과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나무에는 꽃봉오리가 올라오고, 잔디의 푸릇함이 보이며, 봄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금방 다가올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매년 이맘때면 생각나는 꽃이 있습니다. 네, 바로 벚꽃입니다. 우리가 벚꽃을 좋아하고 더욱 기다리는 이유는 긴 겨울의 끝을 알리고 본격적인 봄이 왔다는 신호라고 받아들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벚꽃 엔딩’, ‘봄봄봄’, ‘봄 사랑 벚꽃 말고’ 등과 같은 봄을 느낄 수 있는 노래도 매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우리에게 따뜻함을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앞두고 제가 직접 다녀본 ‘서울 근교 벚꽃 명소 베스트 4’를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올해 벚꽃 시즌에는 또 새로운 곳을 방문할 예정이지만, 아래의 리스트들은 제가 직접 만족스럽게 방문했던 장소들입니다. 2023년 벚꽃 구경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서울 근교 벚꽃 명소 베스트 4

 

여주 강천섬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이 걸리는 여주에 위치한 강천섬입니다. 강천섬은 배를 타고 입도하는 섬은 아니며, 주차장에 주차 후 약 15~20분 정도 걸어가야만 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이 웨건이나 수레를 사용하여 주차장에서 짐을 싣고 섬으로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과거에는 백패킹 명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현재는 취사 및 야영 금지). 하루 소풍 및 나들이로 다녀오기 적절한 장소입니다.

 

장점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남한강 변에 위치하였고 잔디 광장이 매우 넓어 공놀이나 연날리기 등의 활동을 하기에 충분한 장소입니다.

벚꽃, 개나리 등 아름다운 봄꽃이 만개하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점

현재 취사 및 야영 불가능합니다.

화장실이 부족하여 화장실 이용하기 위한 줄이 긴 편입니다.

해가 일찍 지는 편이어서 5시 전에 귀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총평

아이들과 당일로 다녀오시기를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잔디광장에서 공놀이나 연날리기 등 실컷 뛰어놀 수 있는 장소이며 취사가 불가능하기에 간단한 도시락이나 간식 등을 준비하여 가신다면 하루쯤 소풍 다녀오시기 좋은 장소입니다.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 수목원입니다.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 컨셉으로 가꾸어진 식물원이며 영국식 가든, 이탈리아 가든, 웨딩 가든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으며, ‘신사와 아가씨’,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과 같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현재 내부 리모델링으로 3월 말까지 휴장이라고 하니 방문하시기 전에 다시 한번 일정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장점

유럽풍 수목원 컨셉으로 꾸며져 아름다운 꽃들과 정원 등,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이드가든 근처 남이섬, 엘리시안 강촌, 그리고 춘천 명물 닭갈비 맛집 등 함께 방문이 가능합니다.

 

단점

입장료 10,000원(인당)이 있습니다.

현재 리모델링 중으로 재오픈 일정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총평

유럽의 정원을 춘천에서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드라마 촬영장으로 자주 선택되는 이유를 직접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원주 뮤지엄 산

서울에서 약 70km 떨어진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뮤지엄 산입니다. 아름다운 산과 자연 속에 구성된 강원도의 대표적인 미술관이며 명상 및 사색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한솔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판화, 회화, 공간 및 일상 예술 등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제임스 터렐관, 명상관, 판화 공방 등 다양한 예술 작품 및 건축물 속에서 휴식과 사색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장점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과 산속에서 사색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예술성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단점

기본권 19,000원부터 시작되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으로 대기 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총평

이름 그대로 산속에 위치한 뮤지엄입니다. 자연 앞에 놓여진 각종 조각품 및 건축물 앞에서 사진 한 장 남기기에 충분한 장소입니다. 

 

 

양평 두물머리 및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

서울에서 약 3~40분이면 방문이 가능한 양평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장소입니다. 새벽에 방문하면 물안개를 볼 수도 있으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옛날 나루터, 액자 포토존, 고인돌, 연 핫도그 등 스팟과 특색이 있는 장소이며, 근처 많은 카페도 위치하고 있어 하루 코스로 충분합니다. 북한강 벚꽃 로드를 이용하여 두물머리에 방문하면 최고의 봄나들이 여행으로 손색없습니다. 하지만 주말 벚꽃 시즌에는 수많은 관광객으로 교통체증을 예상하셔야 합니다.

 

장점

서울 근교 드라이브 및 산책까지 가능한 코스입니다.

근처 맛집과 카페가 즐비합니다.

 

단점

주말 및 벚꽃 시즌에는 심각한 교통 체증을 예상하셔야 합니다.

 

총평

서울에서 가까운 드라이브 코스로 새벽 물안개는 한 번쯤 꼭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제가 직접 방문했던 '서울 근교 벚꽃 명소 베스트 4'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리스트를 참고하셔서 2023년 봄 아름다운 추억과 사진 한 장 남기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